티스토리 뷰
목차

첫만남 이용권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출생신고 완료하면 바로 현금처럼 쓸수 있으며 최대 25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사용처와 신청까지 절차가 간단해져 지원액에 대한 체감이 커졌습니다. 2026년 첫만남 이용권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사용처, 신청방법, 지원일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첫만남 이용권 사용처
250만원 어디까지 쓸수 있나요? 출산직후에는 기저귀,분유,의류,병원비 등 지출이 급격하게 늘어납니다. 첫만남 이용권은 이런 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아동 관련 업종 중심으로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산후조리원, 산부인과, 온라인 육아 쇼핑몰 등 2026년에는 사용처가 범위확대 되었습니다. 주요 사용처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요약: 2026년 사용처 확대
2. 첫만남 이용권 신청방법
첫만남 이용권은 출생 신고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정부24 또는 복지로 사이트 접속후 첫만남이용권 선택을 하실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주민센터 방문한후에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시간을 단축해주는 온라인 신청을 추천 드립니다.
요약: 간편한 온라인 신청 추천
3. 첫만남 이용권 지급일
출생신고와 신청 절차 완료 후 지방자치단체 지급 승인시점에 따라 다르게 지급됩니다. 사용기간은 출생일 기준으로 1년으로 제한되기 때문에 의료,육아용품 등 지출 계획을 세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후 병원,조리원 비용이 부담되는 시기에 250만원은 매우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지원금입니다.
요약: 지자체 승인시점에 따라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