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026년 연말정산 신용카드 공제(최대 70만원 환급)
    2026년 연말정산 신용카드 공제(최대 70만원 환급)

    "어차피 연말정산 때 알아서 해주겠지?" 라고 생각하지만 아닙니다. 아는 만큼 돌려 받습니다. 연말정산에서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항목이 바로 신용카드 입니다. 2026년 기준으로 최대 70만원 까지 더 환급 받을수 있습니다. 사용처,사용액,소득구간별 한도, 총급여 기준 등 계산요소가 나뉩니다. 더 많는 환급을 원하시면 아래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1. 더 많은 환급액 신용카드 사용 기준

    신용카드 공제의 핵심은 바로 어디에,언제,무엇으로 썼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공제율은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이 30%이고, 신용카드는 15%입니다. 그리고 총급여의 25% 초과분부터 공제가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총급여가 4,000만원이면 1,000만 원 초과 지출부터 공제 대상이 됩니다. 보다 자세한 신용카드의 기준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약: 체크,현금영수증 공제율 높음

    2. 실제 계산 예시 환급 차이 확인

    같은 금액을 써도 환급액은 크게 달라집니다. 총급여가 4,000만원 이라도 신용카드 사용이랑 체크카드 사용에 따라서 환급액 차이가 60만원입니다. 따라서 "얼마를 썼는지"보다 "어떻게 썼는지"가 중요합니다. 체크카드 사용이 보다 많은 환급을 받을수 있는 기준입니다.   본인의 환급액 계산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약: 어떻게 썼는지의 중요성

    3. 연말공제 공제 조건 3가지

    환급액의 극대화를 위해서 조건과 한도를 먼조 확인해야 합니다. 첫번째는 총급여 기준입니다. 총급여의25%를 초과해야 공제가 적용됩니다. 두번째는 한도 적용입니다. 전통시장,대중교통 등 특정 영역에서 한도를 더 주기 때문에 연말에 해당 지출을 모으면 환급액이 크게 올라갑니다. 세번째는 공제 중복 여부입니다. 체크카드 vs 현금영수증, 의료비 vs 카드공제 등 선택에 따라서 더 많은 환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요약: 조건,한도,중복 여부 확인